적어도 하나의 도시에서 대피가 중단됨 – 보고서

적어도 하나의 도시에서 대피할수 없다

적어도 하나의 도시

우리가 보도한 바와 같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오늘 우크라이나의 6개 도시에서 민간인들이 가장 치열한 전투를 피할 수 있도록 12시간 동안 휴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계획된 민간인 대피가 모두 이뤄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동부 하르키우의 이줌에서 지역 관리는 민간인 대피가 “러시아 포격으로 저지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Oleh Synehubov는
}교외에서 폭발이 발생하면 대피 호송대가 떠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남동쪽에 있는 Mariupol에서는 상황이 덜 명확합니다.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트위터에 러시아가 대피 시도와 인도적 지원 제공을 계속 차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BBC는 현장 상황을 확인할 수 없다.
우크라이나 북동부 수미에서는 상황이 사뭇 다릅니다. 사람들은 오늘 아침부터 자가용과 버스를 타고 도시를 떠날 수 있다고
시 시장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 남부의 에네르호다르에서는 주로 여성과 어린이들로 구성된 수송대가 떠날 수 있었다고 시장이 말했습니다
. 우크라이나의 원자력 에너지 회사인 Energoatom은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의 전원 공급이 중단되면 방사성 물질이 방출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 넓은 환경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적어도

1호와 3호로 인접한 핵연료 저장시설의 대형 탱크에 있는 물을 순환시켜 2만 개의 사용후핵연료봉을 냉각시키려면 전력이 필요하다. 며칠 동안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백업 생성기가 있습니다.

도시가봉쇄 되다

주 전원이 다시 온라인 상태로 전환되지 않으면 폭발의 위험은 없지만 물은 점차적으로 증발하기 시작하고 증기는 연료봉 내부에서 침출된 물질을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방사성 물질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장에 대해 잘 알고 있는 Sheffield 대학의 Claire Corkhill 교수에 따르면 그러한 증기는 건물 내에 보관해야 합니다. 그녀는 방사성 물질이 우크라이나나 벨로루시의 다른 지역으로 날아갈 위험이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결국 물이 증발하는 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것이 방사능 방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용후핵연료는 밀봉되고 구조적 무결성을 유지해야 하는 현대식 건물에 보관됩니다.”

Corkhill 교수는 사람들이 시설에 들어가는 것은 위험하지만 외부로 누출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더 큰 우려는 1986년 원전사고의 원인이 된 체르노빌 4호기를 덮고 있는 안전한 밀폐구조의 에어컨도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그러면 결로가 발생하여 10억 파운드의 구조물이 부식되어 무기한은 아니더라도 장기간 동안 시설의 해체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시계: ‘부모님을 Sumy에 두고 왔습니다’
BBC는 지금까지 이 분쟁에서 처음으로 성공적인 대규모 대피로 수미에서 약 7,000명이 대피했다고 전했다.

이 도시는 러시아 국경과 최전선에 인접해 있으며 포격을 많이 받았습니다.

우리의 동유럽 특파원 사라 레인스포드는 우크라이나 중부의 폴타바에 도착한 몇몇 사람들을 만났습니다.